글로벌 교육·연구기관 메카, IFEZ

인천글로벌캠퍼스 유치대학 소식

2019년 상반기부터 해외 유수의 대학과 연구소가 잇따라 IFEZ에 문을 열 예정이다.
스탠퍼드대학교 부설 스마트시티연구소를 시작으로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밀너 의약연구소,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립음악원까지. 글로벌 교육 메카를 향한 IFEZ의 비전이 담긴 유치 소식을 이곳에 모았다.

2019

1891년에 개교했으며, 영국 대학평가기관 QS에서 발표한 세계 대학 순위권에서 2위를 차지했다. 현재까지 2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세계 최고 첨단 기술 연구단지인 실리콘밸리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부설 스마트시티연구소 개소

지난 2017년 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올해상반기에 인천글로벌캠퍼스에 대학 부설 스마트시티연구소를 개소한다. 스마트시티연구소에는 10명 이상의 스탠퍼드대학교 스마트시티 관련 전문 연구 인력이 상주하며, 학생, 교수진, 학자 및 업계 관계자들의 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IFEZ 내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시티 기술 개발과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020

1226년에 개교해 유구한 역사를 지닌 명문 대학이다. 영국 대학평가기관 QS에서 발표한 세계 대학 순위권에서 4위를 차지했으며, 현재까지 91명의 노벨상 수상자 를 배출했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밀너 의약연구소 개소

2020년 하반기에는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밀너 의약연구소가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개소한다. 밀너 의약연구소는 바이오신약 개발에 특화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될 예정이다. 개소 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와 인천글로벌캠퍼스 겐트대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시너지 창출이 개대되며, IFEZ 내 입주한 바이오 제약
기업들과 암 생물학, 신경과학, 면역학 등 바이오신약 개발 분야의 긴밀한 협력 연구를 통해 바이오 클러스터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2021

1884년 설립된 네덜란드 국립대학으로, 올해 세계 콘서바토리 순위에서 18 위를 기록한 명문대. 다른 유럽 음대와 달리 본교에서도 영어로 수업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립 콘서바토리 개교

지난 2017년 송도캠퍼스 설립·운영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립 콘서바토리가 오는 2021년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개교를 확정하고 IFEZ와 구체적인 협력을 진행 중이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립 콘서바토리는 1884년 설립된 네덜란드 국립대학으로 2017년 세계 콘서토바리 순위에서 18위를 기록한 명문 음악대학이다. 피아노, 기악 등 클래식 분야뿐만 아니라 재즈, 팜 등 실용음악으로 유명하며, 본교에서도 영어로 수업하는 것이특징이다. 개교 후 지난해 개관한 ‘아트센터 인천’과의 효율적인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예술인을 양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