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NERS

동아쏘시오그룹, 바이오텍연구소 및 동아ST 생산 시설 착공

입주 기업과 소통 강화로 비즈니스 환경 개선 노력

동아쏘시오그룹의 바이오 의약품 개발을 총괄할 바이오텍연구소와 동아ST의 cGMP(미국식품의약국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생산 시설이 3월 20일 착공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연구 개발의 구심점이 될 바이오텍연구소는 7,000㎡ 면적에 4층 규모로 건립된다. 완공 후 그룹사의 글로벌 핵심 연구 인력 100여 명이 근무할 예정이며, 바이오 신약 개발을 통한 동아쏘시오그룹의 미래 사업을 확장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동아ST의 cGMP 생산 시설은 약 2만㎡ 규모로, 바이오 전문 의약품을 제조하게 되며, 두 시설은 모두 2020년 말 완공 예정이다.

 

이미 동아쏘시오그룹은 2014년 5월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와의 제휴로 IFEZ 송도국제도시에 바이오 의약품 전문 기업 디엠바이오의 제조 시설을 준공했다. 이곳에서는 두 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항체 의약품과 재조합 단백질 생산 및 공급, CDMO(의약품 위탁 개발 및 위탁 생산)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200여 명에 달하는 고급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IFEZ 청장은 “이번 동아쏘시오그룹의 연구소 및 생산 시설 착공으로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서 IFEZ의 경쟁력이 배가됐다.”며 “앞으로도 바이오 의약품 제조·공정 및 연구 개발 역량 강화, 맞춤 의학·재생 의학 등 첨단 바이오 분야 글로벌 앵커 기업 유치 등을 통해 IFEZ가 세계적인 바이오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패션 기업
‘형지엘리트’ 송도 이전

패션그룹형지의 자회사 ‘형지엘리트’가 4월 15일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해 본격적인 송도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현재 패션그룹형지는 송도국제도시에 글로벌패션복합센터를 건립 중에 있으며, 오는 2021년 8월 완공 예정이다. 형지엘리트는 계열사 중 가장 먼저 글로벌패션복합센터 예정지 인근으로 입주해 패션그룹형지가 추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선봉장 역할을 맡게 됐다.
이번에 이전한 형지엘리트는 국내 대표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2018년에는 중국에서 162억 원의 계약 실적을 달성했고, 올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2022년 계약 실적 3,5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패션그룹형지의 글로벌패션복합센터가 완공되면 형지엘리트를 비롯한 모든 계열사와 함께 패션 관련 연구 개발 센터, 패션 인재 양성 시설 등이 입주하게 된다. 협력사를 포함해 1,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며, 고용 창출과 글로벌 인재 채용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