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NERS

디엠바이오, 휴니드테크놀러지스, 오티스, 오토닉스

디엠바이오, 알테오젠과 바이오시밀러 생산·공급 양해각서 체결

 

디엠바이오가 알테오젠과 바이오시밀러 생산 및 공급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디엠바이오와 알테오젠은 알테오젠이 개발 중인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ALT-L9’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위한 임상 시료와 개발 완료 후 상업용 제품 생산 및 공급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독일 바이엘이 개발한 바이오 의약품인 ‘아일리아’는 황반변성 치료제다. 지난해 전 세계 관련 시장 규모는 약 65억 달러(한화 약 7조6,000억 원)에 달한다. 알테오젠은 2019년 5월 식약처로부터 ‘ALT-L9’의 국내 임상 1상 승인을 받아 현재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임상 3상을 준비 중이다. 앞서 임상 1상 시료도 디엠바이오가 생산 및 공급했다.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한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그룹이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합작해 설립한 바이오시밀러 전문 회사다. 총 8,000리터 규모의 cGMP급 항체 바이오 의약품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인 PMDA로부터 생산 시설에 대한 GMP 적합성 승인도 받았다. 디엠바이오는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바이오시밀러 생산뿐만 아니라, 위탁 생산 및 공정 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CDMO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디엠바이오는 cGMP급의 우수한 생산 설비를 기반으로 최근 바이오 의약품의 CDMO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 시장에 적합한 고품질의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해 국내외 바이오 의약품 개발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전진기지 역할을 할 계획이다.

휴니드테크놀러지스, 세계 항공기 부품 시장 본격 진출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해외 업체들과 협력해 항공기 기내 무선 통신 제품 개발에 나섰다. 휴니드테크놀러지스는 글로벌 민간 항공기 제조 핵심 협력 기업인 프랑스 라테코르 및 세계적 발광 다이오드(LED) 업체인 시그니파이와 LiFi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LiFi는 LED에서 나오는 빛의 파장을 이용하는 무선 통신 기술로, 전송 속도와 지연 시간 및 안정성 측면에서 항공기 기내 데이터 접속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LiFi 시스템을 항공기에 적용할 경우 기내 전기 배선을 줄이고 광케이블을 사용함으로써 항공기의 무게를 낮춰 연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휴니드테크놀러지스는 “라테코르가 휴니드테크놀러지스의 강점인 통신 기술 및 선진 제조 역량을 충분히 인식하고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적극 추진해 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시그니파이와의 LiFi 국제 공동 협력 사업 역시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세계 민간 항공기 시장에 적극 진출한다는 성장 전략에 매우 잘 부합하는 기회이며, 이를 통해 차세대 항공기 스마트 캐빈 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티스, 링크(Link™) 에스컬레이터 출시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가 품질, 안전성, 신뢰성, 디자인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글로벌 상업용 신제품 에스컬레이터 링크(Link™)를 출시했다. 링크 에스컬레이터는 상가나 오피스 등 어떤 종류의 상업 시설에서도 고객의 차별화된 요구 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콤팩트한 공간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제공하고, 내구성이 강한 소재로 제작됐다. 또한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유지 보수를 통해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며, 문제를 감지하면 상시 신속하게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최첨단 전자 안전 시스템’을 포함해 다양하고 향상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고효율 윤활 시스템을 적용해 수동 윤활 시스템 대비 98% 적은 윤활유를 필요로 하며, 에스컬레이터 제조에 사용된 자재의 90%까지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토닉스, 산업용 안전 센서
우수 디자인상 수상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의 안전 센서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이 2019년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오토닉스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인 핀업 디자인 어워드와 K-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토닉스 안전 센서 제품은 산업 현장의 위험원 입구에 설치되어 작업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제품은 동작 표시등을 상단 모서리에 배치해 동작 상태에 따른 시인성을 높였고 안전성과 설치 편의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