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 개최

송도세브란스병원 드디어 첫 삽을 떴습니다

인천의 대표 숙원사업인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이 2월 23일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내 병원 부지에서 개최됐다.
이번 기공식을 통해 인천 남부권역 거점 병원 건립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에서 축사하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산학협동의 중심, 지역 핵심 종합의료시설로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에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송영길, 정일영 국회의원을 비롯 이원재 IFEZ 청장, 허동수 연세대학교 이사장 등 연세대학교 및 연세의료원 관계자 등이 참석해 송도세브란스 병원의 건립을 축하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송도세브란스병원은 바이오헬스벨리 구축을 위한 산학협동의 중심으로서, 지역의 핵심 종합의료시설로서 시민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오아시스가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송도세브란스병원 조감도

2026년 12월말 개원 목표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내 8만 5,800㎡(2만 6천평) 부지에 지상 14층, 지하 3층, 800병상 규모로 건립되며 2026년 12월말 개원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사업은 ‘인천시·IFEZ·연세대학교·㈜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 국제캠퍼스 제2단계 사업 협약에 따라 연세대와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공동 추진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병원 부지에서 진행된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

연구특성화 병원으로서 역할 수행 기대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연세대학교 의료원의 국내 최고 수준 의료 인프라를 통해 전문적인 특화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인 지역 및 서해안 거점 병원, 바이오 융합·연구 등의 기능을 갖춘 연구특성화 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좌부터) 이원재 IFEZ 청장, 유경선 연세대학교 총동문회장, 윤동섭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정일영 국회의원,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송영길 국회의원


총 면적
85,800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에 참석한 이원재 IFEZ 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