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 CULTURE

‘마니아’들을 위한 IFEZ 이색 공간 탐방
송도 도그 파크 & 송도 MTB 파크

매년 여름,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
아이러니하게도 열정으로 가득한 이곳 한편에 반려견 마니아들을 위한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이 문을 열었다.
송도 도그 파크는 인천에서 가장 큰 반려견 놀이터로, 지난 4월 29일 오픈 이후 많은 애완견 마니아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반려견, 반려묘 등 최근 애완동물 마니아들의 수가 크게 늘고 있다.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만한 장소가 송도국제도시에 탄생했다. 송도 도그 파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반려견 마니아들을 위한 이곳은 지난해 8월 착공해 4월 29일 정식 오픈했다.
달빛축제공원의 넓은 잔디 광장을 가로질러 가면 송도 도크 파크를 만날 수 있다. 안전과 사생활 보호를 위해 설치된 외곽 펜스에는 반려견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펜스를 지나 정문을 향하면 ‘세계 견종 여행’을 주제로 대륙별, 국가별 대표 견종과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대형 지도도 만날 수 있다. 입구에 도착하면 대형 뼈다귀 모형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송도 도그 파크 관리원에서 방문을 확인받고,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작성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단, 방문 전 동물 등록은 필수. 맹견은 입장할 수 없다.

송도 도그 파크는 약 5,500㎡의 넓은 부지에, 중·소형견과 대형견을 함께 기르는 견주들이 입장할 수 있도록 모두 세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으로 들어서면 오르락내리락 경사대와 뫼비우스 슬로프, 강아지 터널, 음수대, 그늘막, 물놀이 시설 등 반려견과 견주들을 위한 다채로운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마음껏 뛰놀고 집으로 돌아갈 때는 공원 한편에 설치된 진공청소기를 활용해 간단히 먼지를 털어낼 수도 있다.
반려견과 함께 송도 도그 파크를 찾은 방문객은 “반려견과 함께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송도 도그 파크를 자주 찾는다.”며 “최근에는 입소문을 타고 송도국제도시 이외 지역에서 이곳을 방문하는 견주들이 늘고 있는 만큼, 운영 시간 등을 점차적으로 확대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IFEZ는 2017년 9월, 반려견 놀이터 설치에 대한 주민 의견 청취를 통해 송도 도그 파크를 조성했다.

송도 도그 파크

위치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6-1번지
달빛축제공원 내

운영 시간
3월~11월 오전 9시~오후 6시
* 매주 월요일, 동절기(12월~2월) 휴장

사용 Tip
방문 전 동물 등록을 마친 후
이용 가능, 맹견 입장 불가

자전거 마니아들을 위한
송도 MTB 파크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4 달빛공원 내

해안도로를 따라 송도국제교(송도1교) 방면으로 달리다 보면, 도로 끝자락에서 만날 수 있는 송도 MTB 파크. 해안도로에서 송도국제교 방면으로 진입하자마자 바로 핸들을 꺾어 들어가야 하는 탓에 길을 헤매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일단 공원에 들어서면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신도시의 아스팔트 도로를 생각한다면 오산. MTB의 특성상 바닥은 자갈과 흙으로 덮여 있다. 넓게 펼쳐진 공원에 출발 지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코스가 이어진다. 잠깐. 출발 전 헬멧과 보호대 등 안전 장비를 갖추는 것은 필수.
또한 코스 내 음식물 반입과 음주, 흡연, 쓰레기 투기가 금지되어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언덕과 웅덩이 등 MTB 라이딩의 특징이 반영된 다양한 코스를 달리다 보면, 일반 자전거 도로에서는 접할 수 없던 다이내믹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혹시 모를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공원 한편에 마련된 코스 안내도를 숙지한 후 출발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