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쉼을 찾아 떠난 특별한 여행법
영종국제도시

코로나19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요즘, 접촉을 최대한 피하면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영종국제도시에서 자연과 함께 즐겨보는 자전거 여행, 차박 여행을 경험해보자

* 클릭 시 해당 URL로 이동합니다.
마시안해변

안전하게 떠나는 차박 여행

바다가 보이는 차박 명소 영종국제도시

영종국제도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마시안해변은 차박 성지다. 수도권에서 영종대교 및 인천대교를 건너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해변에는 유료로 운영하는 갯벌 체험장이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은 아이들의 자연체험학습으로 즐기기에 손색없다. 인근 주변에 음식점, 매점 및 카페 등이 많아 먹거리가 다양하나, 캠핑 관련 부대시설이 부족하므로 도착 전 캠핑에 필요용품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다. 또한 마시안해변은 일몰 명소로 유명해 노을을 감상하기 위해 감성캠핑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갯벌 체험
조개, 주꾸미, 꼴뚜기, 낙지 등 다양한 해산물을 직접 잡을 수 있으며 먼 곳까지 나가 더 많은 종류를 채취해볼 수 있는 갯벌 마차도 운영한다.
· 요금 : 중학생~성인 10,000원, 초등학생 5,000원, 미취학아동 3,000원
· 대여 : 장화 2,000원, 호미 1,000원
· 보증금 : 10,000원(조끼 반납시 보증금 환불)
· 갯벌 마차 : 편도 3,000원
마시안제빵소
출출한 배를 달래줄 공간인 마시안제빵소에서는 빵과 음료, 브런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내부는 마시안해변이 한눈에 들어와 나들이나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마시란로 155
· 영업시간 : 평일 10:30~21:00 브런치 / 브레이크타임(오후 2시~오후 5시)
· 문의 : 032-746-3977

시원하게 즐기는 자전거 여행

해변따라 달리는 자전거도로

천천히 여행지에 스며드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자전거 여행을 떠나보자. 영종국제도시 일대에는 자전거도로를 만드는 ‘영종도 하늘·바다길 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다. 지난 7월 1단계 공사 마무리로 시원한 바람과 깨끗한 공기를 만끽하는 자전거족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하늘바다길 2단계 자전거도로는 운서동 삼목캠프단지~삼목선착장~왕산교 구간에 왕복 3m 도로를 조성될 예정이다. 밀접한 접촉을 피해야 하고, 밀집되고 밀폐된 공간을 벗어나야 하는 코로나19 시대. 거리두기가 가능하고 답답함도 해소할 수 있는 자전거로 탁 트인 해안도로를 달려보자. 바닷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기분은 상쾌하면서 건강한 추억을 듬뿍 안겨줄 것이다.

영종도 하늘·바다길 자전거도로
구읍뱃터
월미도에서 출발한 카페리가 접안하는 시설로 영종대교가 만들어지기 전 영종도에 들어올 수 있는 유일한 통로였다. 지금도 월미도를 드나드는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카페리를 이용한다. 휴일이면 바다를 보고 횟집, 카페를 찾는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영종역사관
구읍뱃터에서 700m 지점에 영종역사관이 있다. 약간의 언덕을 올라가면 시원한 바다경치가 눈 앞에 펼쳐진다. 3층 규모로 영종의 역사와 출토된 유물을 살펴볼 수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구읍로 63
· 관람시간 : 매일 10:00~18:00(월요일 휴무)
· 홈페이지 : www.icjg.go.kr/museum/index
· 문의 : 032-760-6307
씨사이드파크
영종국제도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씨사이드파크는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신나게 달리는 레일바이크,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를 따라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할 수 있는 묘미가 있다. 캠핑장을 비롯해 공원, 물놀이장, 전망대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가득하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 운남, 중산동 일원
· 문의 : 레일바이크 032-719-7778, 카라반/캠핑장 02-776-2534
· 홈페이지 : www.영종씨사이드레일바이크.com 또는 www.영종씨사이드캠핑장.com
· 자전거 대여 : 1인승 2,000원(1시간), 2인승 5,000원(1시간)
씨사이드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