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S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이용범

시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의정을 통해
시민 행복 시대를
앞당기겠습니다

존경하는 300만 인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이용범입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고 새 희망이
움트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 사업장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제8대 인천광역시의회는 올 한 해 역시 한 단계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행정부와 힘을 합쳐 산적한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시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의정을 통해 시민 행복 시대를 앞당기겠습니다.

 

IFEZ는 대한민국 최초의 경제자유구역이라는 상징적 역사를 기반으로, 국내 경제자유구역 중 가장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위기와 시련도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며 쌓은 지혜는 오늘의 IFEZ를 있게 한 원동력이 됐습니다.

 

하지만 결코 지금에 만족하고 안주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인천과 대한민국을 둘러싼 녹록지 않은 대내외적 상황을 뚫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이 수반되어야 할 것입니다.

 

올 한 해는 IFEZ가 가진 탁월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보다 넓은 세계와 마주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원재 청장님 이하 모든 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더해져야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미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중차대한 목표를 잊지 않고, 무소의 뿔처럼 한 걸음 한 걸음 정진해 나갈 것을 당부드립니다.

 

IFEZ의 존재 이유이자 사명인 지속적 투자 유치에 매진하고,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이어진다면, 세계 최고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이자, 살고 싶은 도시 인천의 꿈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인천광역시회의는 IFEZ 성장에 걸림돌이 되는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해 나가는 데 많은 연구와 고민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인천 시민 여러분! 인천광역시의회의 방향성은 명확합니다. 공정과 투명, 현장과 협치라는 의정 목표는 오로지 시민 여러분을 위해 설정된 좌표이자 인천의 방향성입니다. 올 한 해 역시 인천광역시의회 모든 의원과 직원들은 ‘시민과 소통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열린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인천광역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따듯한 격려와 응원에 감사드리며, 제8대 인천광역시의회가 모든 임기를 무사히 마치는 그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 여러분의 복지 증진과 행복한 삶을 책임지는 파수꾼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