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전문가와 함께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함께 성장합니다

스타트업 어린이교실

스타트업 어린이교실 ‘클래스 인 스파크’ 운영

지난 6월 26일 인천 스타트업파크 인스타Ⅰ 5층 코워킹 라운지에서 첫 번째 ‘클래스 인 스파크’가 개최됐다. ‘클래스 인 스파크’는 인천 스타트업파크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인천지역 4~6학년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인천대학교 한기순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어린이 창의과학교실’을 주제로 한 수업에서는 창의수업을 진행하고 과학키트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클래스 인 스파크 행사는 앞으로 창의과학 교실뿐만 아니라 드론운영,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교육 등 기초 교육을 쉽고 다채롭게 이어갈 계획이다.

· 운영 : 21.6.26 ~ 21.12
· 일정 :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 참여방법 :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 문의 : 032-228-1222
스타트업 런치클럽

점심시간 이용한 ‘스타트업 런치클럽’ 개최

인천 스타트업파크가 점심시간을 이용해 전문지식을 쌓는 ‘스타트업 런치클럽’을 시작하여 경쟁력 향상에 나섰다. 6월 16일 인천 스타트업파크 인스타Ⅰ 커넥트홀에서 개최된 첫 번째 ‘스타트업 런치클럽’에서는 ‘법무법인 별’의 강혜미 대표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투자유치 법률 이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법률지식, 투자유치방안 등의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역사, 미술 등 인문학 지식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운영 : 21.6.16 ~ 21.12
· 일정 : 매주 둘째·넷째 주 수요일 11시 30분~12시 30분
· 참여방법 :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부스트 스타트업’ 참여기업

‘부스트 스타트업’ 참여기업 120억 원 매출 기록

인천 스타트업파크가 추진 중인 ‘부스트 스타트업(Boost Startup)’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2020년 ‘부스트 스타트업(Boost Startup)’에 참여한 스타트업 30개사가 총 1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또한 신규고용 149명, 특허 43건, 수출 14건, 투자 유치 27억 원 등의 성과를 냈다. 부스트 스타트업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 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이 스타트업과 연계돼 멘토링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IFEZ는 스타트업 30개사와 5개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을 연계하는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연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04
· 홈페이지 : www.startuppark.kr
· 문의 : 032-858-4884
* 클릭 시 해당 URL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