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News

송도·영종·청라의 생활, 더욱 윤택해집니다!

거주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이는
IFEZ는 최근 도로와 공원을 재정비하며 명품 도시로 한 발 더 나아갔습니다.
송도·영종·청라에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용유도에서 무의도까지 한 번에!

지난 1월 무의대교 완공에 이어 최근 용유도와 잠진도를 잇는 제방도로 확장 공사도 마무리됐습니다. 주요 기반 시설 구축으로 무의도의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고 용유·무의 지역 개발사업도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박석·은골공원, 안전지대가 됐어요

박석공원과 은골공원에 각각 41대, 15대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합니다. 또한 공원 내 시설 공간을 중심으로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박석·은골공원, 이제 마음 놓고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커낼웨이, 더 예쁘게 빛납니다

지난 4월, 커낼웨이 경관 조명 개선 사업 설명회를 유튜브로 진행했습니다. 10월 준공 예정인 이 사업은 문화공원별로 조명 콘셉트를 달리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확충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한편 설명회에서는 청라 야(夜)행길 조성, 청라 둘레길 코스 개발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제안이 많이 나와 청라의 문화적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6·8공구 도로가 환해집니다

송도 6·8공구 3단계 도로 조명 시설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해당 구간에 LED 가로등 651개, LED 보행 등 171개, 주요 네거리 교통 신호등 9개소가 설치되며 2022년 말 완공 예정입니다. 이번 공사를 통해 안전한 주행 환경이 조성되리라 기대해봅니다.

달빛축제·달빛공원이 쾌적해졌어요

달빛축제공원 차폐림 조성 공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보리수나무 등 8종 3,300여 그루를 촘촘히 심어 소음 예방을 개선했습니다. 한편 달빛 공원은 기존 수목을 정리하고 팽나무 130여 그루를 심어 부족한 나무 그늘을 보완했습니다. 이번 주말, 편안하고 시원한 공원 나들이 어떠세요?

교차로 9곳, 안전하게 바뀝니다

올 연말까지 교차로 9곳의 교통 체계가 달라집니다. 유턴 구역 및 대기차로 신설, 신호 운영 체계 정비 등 보다 안전하고 편리해질 도로를 기대해주세요. 교통전문기관 자문과 경찰청 심의도 마쳤으니 안심할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 6곳이 ‘스마트’해졌어요

송도·영종·청라 내 초등학교 6곳에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치했습니다. 스마트 횡단보도는 LED 바닥 신호등과 보행 신호 음성 안내 장치로 구성돼있습니다. 이로써 스마트폰으로 인해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는 보행자의 교통사고를 더 탄탄히 예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바다 품은 공원이 우리 집 앞에!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2021년 말 완공됩니다. 미세먼지 저감, 관수, 방재, 경관 조명 기능 등을 갖춘 다목적 시스템도 도입해 환경까지 생각한 공원을 만들 예정입니다.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감상하며 휴식하는 공간,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집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