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NERS

청라국제도시 하나드림타운 2단계
하나글로벌캠퍼스 준공

IFEZ 청라국제도시를 무대로 추진 중인 하나드림타운 조성 2단계 사업인 ‘하나글로벌캠퍼스(글로벌인재개발원)’가 문을 열었다. 5월 4일, 하나글로벌캠퍼스 본관에서는 준공식과 함께 하나푸른음악회 행사가 개최됐다. 총 부지 면적이 17만6,107㎡로, 서울월드컵경기장의 5배에 달하는 규모를 자랑하는 하나글로벌캠퍼스는 미래 글로벌 금융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캠퍼스다. 교육·로비·숙소 등 3개동, 체육관, 잔디 운동장, 글로벌 필드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지난 2017년 5월 착공 이후 2년여 만에 완공됐다. 특히, 글로벌 필드는 지구의 10만분의 1로 축소한 대규모 원형 형태 공원으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준공된 하나글로벌캠퍼스는 하나금융그룹 국내 13개 관계사 직원뿐만 아니라 전 세계 24개국, 183개 글로벌 네트워크에 소속된 해외 직원들의 교육 및 네트워킹 기능을 전담하는 전문 금융 인력 양성의 전초 기지로 활용된다.
하나금융그룹은 2017년 6월 1단계 사업인 통합데이터센터 구축에 이어 2단계 사업인 하나글로벌캠퍼스를 완공했으며, ‘고객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 회사로의 전환’이라는 그룹의 디지털 비전 실현을 위해 하나드림타운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하나드림타운 3단계 사업인 ‘그룹 HQ(Headquarters)’가 완공되면, 하나금융그룹 주요 계열사 및 시설들이 집적화되어 청라국제도시는 명실상부한 금융 허브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하나드림타운 사업 1단계인 통합데이터센터와 2단계 하나글로벌캠퍼스에 이어, 앞으로 남은 3단계 그룹 HQ까지 완성되면 청라국제도시를 중심으로 하는 인천 지역 금융산업 발전의 새로운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며 “인천광역시에서도 하나드림타운 조성 사업의 조속한 완성을 위해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에 완공된 하나글로벌캠퍼스가 미래 성장 동력인 전문 금융 인력 양성의 핵심 기능을 수행해 향후 하나금융그룹이 글로벌 일류 금융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