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생산시설 유치

청라가 미래모빌리티 분야
첨단 신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합니다

청라국제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인 인천 하이테크 파크(IHP)에 현대모비스의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
생산시설이 들어선다. 시설이 완공돼 가동될 경우 대규모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현대모비스 용인기술연구소
IHP 도시첨단 산업단지

올해 하반기 착공·2023년 가동 계획

 

IFEZ는 8월 20일 청라국제도시 IHP 도시첨단 산업단지 내 현대모비스의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스택) 생산시설을 유치했다. 현대모비스는 9,227억 원을 들여 청라국제도시 IHP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100,304㎡ 부지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스택 제조시설을 짓기로 했다. 이 시설은 올해 하반기 착공해 오는 2023년 가동을 목표로 하며, 1,600여 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이번 현대모비스 투자유치로 수소연료전지 관련 연관산업 등 국내외 첨단기업 유치 활성화, 인천지역 내 대규모 고용창출, 고부가가치 수소연료전지 부품 생산을 통한 인천지역 내 매출증대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형 수소생태계 구축 기여

 

현대모비스는 청라국제도시 IHP에서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적 반응으로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연료전지 핵심 구성품인 스택을 생산한다. 이를 울산 공장에서 연료전지시스템으로 최종 제품화해 완성차에 공급할 예정이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현대모비스의 생산시설이 청라국제도시 IHP 내에 들어서면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앞으로 IFEZ가 수소연료전지 관련 미래모빌리티 분야 첨단 신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도록 기업 경영환경 개선 및 첨단기업 투자유치 등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업종 :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설립일 : 1997년 6월 25일
직원수 : 10,560명(2021년 6월 기준)
* 클릭 시 해당 URL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