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IFEZ의 생활,
더 살기 좋아집니다!

IFEZ는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삶,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언제나 거주민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청라 커낼웨이, 밤에도 아름다워집니다

IFEZ는 지난해 10월 착공한 청라 라임로~커낼로 0.9㎞ 구간 경관조명 개선사업을 일몰 후부터 점등을 운영한다. 경관조명은 커낼웨이 경계석 측면에 설치한 ‘수로조명’, 커낼웨이 섬 구간에 설치한 ‘갈대조명’, 보도교량인 ‘행복의 다리’에 설치한 ‘아트 월’이다.

2024년 영종에 새 중학교가 생깁니다

영종하늘도시의 중학교 신설이 6차례 도전 끝에 성사됐다. 하늘1중학교는 중구 중산동 영종하늘도시 내 부지에 31학급 규모로 2024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총 사업비는 414억 원이며, 학교시설 복합화 예산 150억 원은 중구가 부담하고, 나머지 264억 원은 시 교육청과 인천시가 분담한다.

영종·용유·무의도에 둘레길이 조성됩니다

IFEZ는 지난 1월 20일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둘레길 코스를 선정하기 위한 ‘영종권역 역사·문화길 노선 선정 및 활용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용역은 영종권역의 기상·지형·지질 등 인문환경을 조사하여 최적의 둘레길·종주길 코스를 선정하고 적합한 생태문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다.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착공됐습니다.

IFEZ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연됐던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업체 선정을 완료한 뒤 지난해 말 공사를 시작했다. 총 면적 26만 3천㎡ 가운데 먼저 1단계(7만 8천㎡)로 추진되며 올해 말 완공 예정이다. 수변광장, 계단식 수경시설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 등 다목적 기능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송도 교통불편이 크게 해소되었습니다

송도국제도시 내 9곳의 교차로에 대한 유턴 구역과 대기차로 신설 등 공사를 통해 교통 불편 해소가 기대된다. 특히 IFEZ는 지난해 5월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한 롯데캐슬아파트 앞 네거리 교차로의 경우, 구조개선 과정에 교통전문기관의 자문과 도로안전시설 심의 등을 통해 교통운영 체계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송도 센트럴파크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가 3단계 정비 사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됐다. 이번 센트럴파크 정비 공사를 통해 엣지펀드, 해수족욕장, 미디어월(엣지 스퀘어)과 어린이 놀이터, 바닥분수, 미스터 터널(플레이 스퀘어), 주차장 확충 등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