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Talk

IFEZ 거주 외국인에게
유용한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스마트폰은 단순한 전화의 기능을 넘어, 여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수단이다.
IFEZ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라면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자.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타지역민 및 외국인도 발급 및 사용할 수 있는 인천e음은 인천 전역 어디서나 사용 즉시 10% 캐시백이 된다.(단,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택시 제외) 혜택+가맹점 결제 시 3~7% 자체 할인 등의 혜택이 있으며 최저가 쇼핑도 가능하다. 인천 지역 내 아이디어 상품 및 우수 상품 전용관도 운영 중이다.

[인천e음 카드 발급방법]
①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인천e음’ 검색 후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② 회원가입 및 원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 후 배송 신청(3~7일 이내 카드배송)
③ 앱에서 배송된 실물카드 등록
④ 원하는 은행 계좌 연결 후 간편하게 충전!

쭉 뻗은 자전거 도로가 있는 송도국제도시에선 연수구 공유자전거 서비스인 ‘쿠키바이크’만한 게 없다. 10분당 250원의 저렴한 이용료가 큰 장점이다. 자전거 대여소를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없이 사용자가 주변의 자전거를 검색하고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자전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 곳곳을 누비고 싶은데 아직 지리를 모른다면 택시, 내비게이션, 바이크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카카오모빌리티를 이용해보자. 언제 어디서나 교통수단이 필요할 때 택시를 호출하고, 내 주위 전기자전거를 쉽게 빌릴 수 있다. 결제는 카드 등록 후 도착 혹은 반납시에 자동으로 처리된다.

공원이 많은 송도국제도시에 살고 있다면 걸으면서 돈까지 버는 앱인 ‘캐시워크’를 추천한다. 100걸음에 1캐시씩 쌓이고, 하루 최대 1만 걸음 100캐시까지 적립된다. 쌓인 캐시는 상점에서 원하는 물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일별, 주별, 월별 걸음 수 통계를 보면서 새로운 재미를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