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 CULTURE

연말에 펼쳐진
나눔과 소통의 장

IFEZ와 동행하고 있는 세계 각국 외국인들이
2019년 연말을 맞아 한데 모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 해를 열심히 달려온 각계각층 외국인들은 마음으로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 속에서 끈끈한 정을 나누었으며,
이 자리에 IFEZ도 함께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IFEZ 글로벌센터 자선 바자회 & 송년 파티

나눔의 기쁨, 예술·공예 자선 바자회

 

2019년 11월 29일, IFEZ 글로벌센터는 G-타워 1층에서 나눔의 기쁨이 함께하는 자선 바자회를 개최했다. 송도국제도시 외국인 커뮤니티 ‘같이(CATCHY)’가 기획·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32명의 내외국인 판매자들이 액세서리, 회화 작품, 인테리어 소품, 도자기 그릇, 퀼트 등 직접 만든 공예 작품을 판매했다.
부대 행사로는 송도국제도시 내 학교 학생들의 버스킹과 음악 밴드 공연, 홀로그램 쇼 등이 펼쳐졌으며, 연수구 관악단의 런치 콘서트와 인천시티발레단의 무대도 펼쳐져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했다. 특히 ‘같이(CATCHY)’는 이번 행사의 수익금 일부와 버스킹 공연 모금액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소재 해성보육원에 기부하며 연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같이(CATCHY)’는 한국어의 ‘함께’와 ‘가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송도국제도시 외국인 커뮤니티로, 개개인의 다양한 기술과 전문 지식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발생되는 수익금을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세준 IFEZ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연말 소외 계층을 위한 바자회를 열자는 좋은 취지가 모두에게 잘 전달됐기를 바란다.”라며, “다양한 나라의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여러 나라의 예술 작품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2019년의 마무리를 함께, 송년 행사

 

IFEZ 글로벌센터가 2019년을 마무리하는 훈훈한 시간을 마련했다. 2019년 12월 6일, 송도국제도시에 자리한 홀리데이인호텔에서는 IFEZ 글로벌센터 송년 행사가 펼쳐졌다. 연말을 맞아 한자리에 모인 160여 명의 내외국인들은 준비된 음식과 공연을 즐기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유병윤 IFEZ 차장도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행사는 인천글로벌캠퍼스 입주 대학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승혁 학생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됐다. 이어 유병윤 IFEZ 차장의 인사말과 IFEZ 외국인 커뮤니티 롤랜드 윌슨(Roland Wilson)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2019년 한 해 동안 IFEZ 글로벌센터에서 개최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행사에 참여했던 외국인 커뮤니티 회원들의 소감 발표도 진행됐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은 IFEZ 글로벌센터의 외국인 참여 및 지원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앞으로도 외국인 정주 환경 개선,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겨울밤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축하 공연이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행사에 참여한 내외국인들은 화기애애한 담소를 나누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