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 PARTNERS

IFEZ NEWS

글로벌 비즈니스 프런티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 랜드마크 시티 개발 사업 정상화 발판 마련

IFEZ가 송도 6·8공구 개발 이익 환수와 관련,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 측으로부터 약 860억 원에 달하는 기투입비의 조건 없는 포기 등을 이끌어냈다. IFEZ는 송도 6·8공구 개발 이익의 체계적 환수를 위해 인천연구원, 공인회계기관 등과 사전 조사를 실시하고, 변호사와 회계사 등을 채용해 법률 및 회계 분야의 효과적인 대응 체제를 구축, 이와 같은 성과를 얻었다. IFEZ는 조속한 시일 안에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와 협의서를 체결하고 송도 랜드마크 시티 개발 사업 정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IFEZ, 청라국제도시 현안 사업 및 개발에 행정력 집중

IFEZ가 청라국제도시 현안 사업 및 개발에 대한 조속한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IFEZ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상호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3월 13일에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과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등이 만나 시티타워와 국제업무지구 개발 등의 해결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IFEZ는 사업 시행사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티타워 사업을 조기 착수하고, 국제업무지구를 원칙적이고도 투명한 개발을 통해 주민에게 이익이 되고 기업 활동이 보장되는 대표적 장소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IFEZ, 스마트 마이스 4차 연도 사업 본격 착수

IFEZ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마이스(SMART MICE) 조성과 관련한 4차 연도 사업이 본격 착수됐다. IFEZ는 3월 25일 ‘스마트 마이스 조성 사업 4차 연도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고, 사업 운영 기관인 인천관광공사 등과 함께 사업 계획을 공유·검토했다. 스마트 마이스 조성 사업은 지역발전위원회에서 선정한 인천시 지역 특화 발전 사업이다.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 송도컨벤시아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지역 마이스(MICE)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마무리된다.

송도 달빛공원에 파크 골프장 조성

IFEZ가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 1만8,000㎡ 부지에 총 사업비 30억 원을 들여 파크 골프장을 건설한다. 사업 대상지는 현재 MTB 자전거 공원으로 활용되고 있는 송도컨벤시아교와 송도국제교 사이 유휴 부지로, 이곳에 잔디를 심어 18홀 규모 파크 골프장과 주차장,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IFEZ는 설계비와 교통영향평가조사 용역비 예산 1억2,000만 원을 인천시의회에 제출했고, 2020년 착공할 계획이다. 파크 골프는 기존 골프장보다 작은 공간에서 플라스틱 공과 나무 채로 즐기는 간이 골프다.

아트센터 인천, TV 드라마 전파 탄다

아트센터 인천이 TV 드라마 전파를 탄다. IFEZ는 3월 27일 KBS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촬영 지원을 위해 드라마 제작사 빅토리콘텐츠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IFEZ 청장과 이학규 아트센터 인천 운영 단장, 조윤정 빅토리콘텐츠 대표, 이정섭 감독 및 배우 신혜선과 김명수 등이 참석했다. IFEZ는 발레리나를 소재로 한 이번 드라마의 콘셉트가 아트센터 인천의 아름다운 외경 등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 아트센터 인천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이번 드라마 촬영 장소를 지원하기로 했다.

IFEZ 글로벌 센터, 외국인 정착과 소통 창구 역할 수행

IFEZ 글로벌 센터가 IFEZ 거주 외국인들의 원활한 정착을 돕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G-Tower 입주 5년을 맞은 IFEZ 글로벌 센터는 외국인 상담 및 행정 서비스 지원, 한국어 교실 운영, 문화 체험,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 등 IFEZ 거주 외국인들의 정주 지원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월 평균 1,200여 명 이상이 IFEZ 글로벌 센터의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으며, 외국인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한국어 강좌는 14개 반이 운영되어 한국의 전통 문화를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