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NERS

IFEZ-대봉엘에스
첨단 신소재 연구소 건립 투자 계약 체결

K-뷰티 선도하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에 원료 의약품 등과 관련한 첨단 신소재 연구소가 건립된다. 7월 25일, IFEZ와 대봉엘에스㈜가 원료 의약품 등 첨단 신소재 연구소 건립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대봉엘에스㈜는 총 363억 원을 투자해 2021년까지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9,633.4㎡ 부지에 4층 규모의 연구소 및 본사를 건립할 예정이다. 대봉엘에스㈜가 건립하는 신사옥에서는 화장품 원료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의 전 과정을 견학할 수 있게 되며, K-뷰티 산업과 인천 화장품 산업은 물론이고, 송도국제도시를 홍보할 수 있는 상시적인 투어 코스로 활용될 계획이다.
IFEZ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수 있는 국내 유수 기업의 연구소 유치를 위해 지난 2월 입주 기업 모집 공고를 진행했으며, 기업 현황과 사업 계획, 인천광역시에 대한 기여 방안 등에 대한 입주심의위원회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대봉엘에스㈜를 최종 입주 대상 기업으로 선정했다.
이원재 IFEZ 청장은 “대봉엘에스㈜가 고혈압 및 호흡기 질환 원료 의약품 등의 핵심 기술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IFEZ에서 첨단 신소재 연구에 박차를 가해 수입 원료 국산화 및 산·학·연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IFEZ는 대봉엘에스㈜가 인천 지역 화장품 기업과 공동 연구 등을 통한 동반 성장, 송도국제도시 내 교육 기관 등과의 협력을 통한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연구원 등 신규 채용을 통한 고용 창출 및 연관 산업 고용 유발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소개]

대봉엘에스㈜ 첨단 신소재 연구소 건립

– 사업 주체 : 대봉엘에스㈜
– 투자 규모 : 363억 원
– 부지 위치 :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 부지 면적 : 9,633.4㎡(2,914평)
– 사업 내용 : 본사, 연구소 등 건립
* 원료 의약품 개발, 우수 효능 천연 원료 개발
* 기능성 효능 성분 개발, 오리지널 동등 효과 제네릭 개발 등

디엠바이오
일본 바이오 시장 진출 시동

IFEZ 입주 기업 디엠바이오의 일본 바이오 시장 진출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디엠바이오는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Pharmaceuticals and Medical Devices Agency)로부터 바이오 시밀러 생산 공장의 의약품 기준 및 품질 관리 기준(GMP) 적합성 심사를 받았다. 일본 의약품의료기기 종합기구는 의약품과 의료 기기에 대한 등록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일본후생노동성 산하 기관이다.
디엠바이오가 이번 심사에서 인증을 받게 되면 일본과 미국, 유럽 지역에 대한 바이오 시밀러 제품 수출에 크게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해 있는 다른 바이오 제약 기업들의 해외 수출 역시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엠바이오는 현재 총 8,000리터 규모의 cGMP급 항체 바이오 의약품 생산 설비를 갖추고 위탁 생산(CMO) 및 위탁 생산과 개발(CDMO)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간 일본을 넘어 미국, 유럽 등으로의 시장 확대를 위해 미국 라크만(Lachman)사의 컨설팅을 받아왔다.
IFEZ는 송도국제도시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디엠바이오를 비롯한 입주 기업들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