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글로벌 기업 대상 투자 유치 설명회 개최 입주 기업 현장 방문

IFEZ,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발걸음

IFEZ는 다국적 기업의 투자 유치와 IFEZ 내 기업들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설명회 및 현장 방문을 진행 중이다.
IFEZ가 지닌 발전 가능성을 홍보하고, 기업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발걸음을 이곳에 모았다.

프랑스 글로벌 기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지난 3월 7일 IFEZ는 바이오·금융·에너지 산업 분야의 프랑스 글로벌 기업 CEO와 임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IFEZ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불상공회의소 회장 다비드 피엘 질리콩 대표, 미쉘 드롭니악 주한 프랑스대사관 경제통상대표부 대표 등 통상 고위 관계자들과 생고뱅, 세르비에, 베올리아, 소시에떼 제네랄 등 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IFEZ에서 글로벌 사업 기회’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송도 바이오 허브, 의료 복합단지, 첨단산업 클러스터 등 IFEZ의 주요사업을 소개하고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지원되는 인센티브 및 정책을 홍보하며 투자를 독려했다.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는 특히 송도 바이오허브의 부지 확장 계획과 2024년 개원을 목표로 조성중인 송도 세브란스병원, 사이언스파크에 대해 많은관심을 보이며, IFEZ의 발전 가능성과 투자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김진용 IFEZ 청장은 “IFEZ의 지정학적 위치와 세계적인 물류 허브 등의 장점을 활용해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거대 중국 시장 진출의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IFEZ가 인천경제의 중심을 넘어 한국의 성장 동력 중심축이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국적 프랑스 기업들의 투자확대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기업 현장 방문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휴니드테크놀로지스

 

지난 2018년 12월 김진용 IFEZ 청장은 엠코테크놀로지 코리아를 방문하고, 애로사항 정취 및 경영 환경 개선 지원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는 반도체 후공정 분야 세계2위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매년 5천 명 이상의 해외 주요 고객사 임직원이 방문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김진용 IFEZ 청장은 기업 전시관, 중앙감시센터, 제조 라인 등 다양한 시설을 둘러보고, 경영 환경 개선 지원 및 기업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서 지난 1월 30일에는 항공분야 대표 기업인 휴니드 테크놀로지스를 방문했다. 휴니드테크놀로지스는 보잉, 에어버스사 등에 항공 전자 장비를 생산하는 항공 기술 전문 기업이다. 김진용 IFEZ 청장은 기업의 향후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최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IFEZ의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휴니드테크놀로지스의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