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News

IFEZ NEWS

아트센터 인천, 새 이름 공모

아트센터 인천은 5월 25일~6월 5일까지 글로벌 복합문화공간의 상징성과 독창성을 담은 새 이름을 공모했다. 2,600여 개의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이중 참신하고 미래지향적이며 기억하기 쉬운 명칭에 높은 점수를 부여할 예정이다. 당선작 1편에는 500만 원, 우수작 2편에는 각각 100만 원, 가작 2편에는 각각 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하반기에 발표되며 새 이름을 통해 아트센터 인천이 독창적, 세계적인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 건설 본격화

2019년 해양수산부에 신청한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가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총 연장 4.3km, 왕복 4차로 규모의 지하차도가 건설되면 송도 11공구 정주 여건 개선 및 대형 차량으로 인한 사고 예방 등을 기대할 수 있다. IFEZ는 향후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설치·관리 주체, 분담 비율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 위탁 운영 5년 연장

송도 경원재 앰베서더 호텔은 2015년 개관 이후 연간 객실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 IFEZ는 ‘민간 위탁 재계약 평가위원회’를 열어 운영 실적, 서비스, 향후 계획 등에 대해 100점 만점에 88.84점의 높은 점수를 부여했으며 이에 재계약을 결정하고 2025년 4월까지 성실히 운영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유 재산 사용료 17억 감면

IFEZ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자 IFEZ 공유 재산 입주·사용 업체 41개소에 올 2~7월분 사용료를 50% 감면할 계획이다. 감경 기준은 인천시의 ‘코로나19 피해 지원 공유재산 사용·대부료 감경 계획’에 따랐으며, 감면된 사용료는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환급하거나 향후 받을 사용료에서 상계 처리할 예정이다.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 외국어 지원

하반기부터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가 영어와 중국어로도 제공된다. 송도·영종·청라의 모든 정보를 3D, 2D, 항공-VR 등으로 열람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3월 말 기준 71개국 21만7천여 명이 이용했다. 앞으로 외국어 지원이 개시되면 많은 외국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FEZ 관광·먹거리 블로그 및 SNS 운영 사업 착수

IFEZ는 관광 명소와 먹거리를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 ‘IFEZINE’,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매체별 특성에 맞춰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IFEZ 행사·축제 시 라이브 방송, 대학생·G타워 근무 외국인 서포터즈, 인플루언서 팸투어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IFEZ 글로벌센터, 한국어 교실 온라인 강의 진행

IFEZ 거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실 9개 반이 코로나19 여파로 1월 말부터 임시 휴강에 들어갔다. IFEZ는 강사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초급3반부터 고급반까지 5개 반 수강생 33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부터 온라인 1기 수업을 재개했다. 2기는 6월부터 9월까지 초급1반부터 고급반까지 7개반 수강생 9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