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News

IFEZ NEWS

인천 스타트업 파크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IFEZ는 인천 스타트업 파크의 빅데이터, 인공지능, 스마트시티 분야 공공주도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7월 27일까지 모집했다. 기술 우수성, 실현 가능성, 경쟁력, 시장성, 잠재 역량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했으며 민간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은 8월 30일까지 모집해 선정할 예정이다.

아트센터 인천 2단계 사업 추진

아트센터 인천이 2단계 사업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다. 현재 운영 중인 콘서트홀 옆 송도동 80-9번지 일대에 오페라하우스와 뮤지엄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2023년 초 착공해 2025년 상반기 준공할 계획 이다. 2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뮤지컬 등 대중 공연이나 전시까지 가능해 세계 최고 수준의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이다.

IFEZ 외국인 친화 조성 인증제 운영

송도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IFEZ 외국인 친화 조성 인증제를 시범 운영한다. 외국인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을 선정해 인증 표지판을 달고 홍보해주는 제도다. 송도 거주 외국인들로 평가단을 구성해 11월에 인증 대상 음식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평가 항목은 영어 메뉴판 비치 여부, 영어 소통 가능자 근무 여부 등이다.

송도컨벤시아 원스톱 고객지원센터 개소

7월 1일, 송도컨벤시아 1층에 원스톱 고객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전국 컨벤션 시설 최초의 행사 통합 지원 창구로서 대관 상담 및 예약, 시설 답사, 현장 기술 지원뿐만 아니라 연회, 통신, 주차 등 부대 서비스까지 행사 개최에 필요한 모든 고객 지원 서비스가 이곳에서 한 번에 제공된다.
※회의실․전시장 이용 문의 032-210-1111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 원클릭 서비스 제공

9월부터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를 통해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축물 용도, 용적률, 높이 등의 지구단위 계획 상세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시각화해 도면에서 한 번만 클릭하면 누구나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송도만 시범 운영 후 내년에는 영종과 청라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송도컨벤시아 스마트 K-방역 관리 시스템 구축

송도컨벤시아에 IoT 기반 스마트 K-방역 관리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구축한다. 출입자 정보 및 방문객 동선을 파악하는 마이스 패스 어플리케이션, 안면 인식을 활용한 자동 발열 체크 장비도 도입한다. 본격적인 운영은 9월부터 시작하며, 하반기에 열리는 각종 대규모 마이스 행사를 안전하게 치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행복한 공부방’ 시즌3 시작

6월 18일, ‘IFEZ 행복한 공부방-시즌3 업무 협약식’이 있었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후원 기업인 (주)얀센백신, (주)아이센스, (주)이너트론, (주)캠시스,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주) 외에 (주)포스코 A&C가 새로 참여했다. 또한 IGC운영재단도 합류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라시티타워 경관심의 통과

6월 11일, 제12차 IFEZ 경관위원회에서 청라시티타워 및 복합시설에 대한 경관위원회 안건이 조건부 의결로 심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IFEZ는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후속 행정 절차를 서두를 방침이다. 청라시티타워가 완공되면 국내 최고 높이의 전망 타워이자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타워로 기록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