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FEZ NEWS

제3연륙교 2025년 개통을 위한 대형 건설사
간담회 개최

IFEZ는 1월 28일 G타워에서 현대건설 등 7개의 대형건설사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 건설사 입찰 참여 확대 방안과 지역건설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IFEZ는 대형 건설사에 재유찰 방지를 위한 총점 차등 평가기준 조정과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확대, 2025년 개통을 위한 공사기간 단축 관련 배점 조정 등 조정 사항을 설명했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사 선정 재공모 시작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재공모가 시작됐다. 이 사업은 서구 청라동 1-601번지 일원 261,635㎡(79,145평)의 부지에 5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시설 및 업무시설 등이 어우러지는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IFEZ는 5월 28일까지 사업제안서 접수를 받은 뒤 오는 7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 건설 탄력

송도국제도시 11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C)를 관통하는 인천신항 진입도로의 지하화 건설 계획이 탄력을 받게 됐다. 총 연장 4.3km, 폭 20m, 왕복 4차로 규모인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가 건설되면 항만과 도시의 상생발전 체계 마련, 송도 11공구의 정주여건 개선 및 도시미관 확보, 인천신항의 운송·물류 통행시간 단축과 운행비용 감축 등이 기대된다.

IFEZ 지역 여건 반영 상세 경관심의 매뉴얼 마련

IFEZ는 품격 있는 도시경관 창출을 위해 경관심의·자문 대상 및 절차, 심의도서 작성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IFEZ 경관심의 매뉴얼」을 마련하고 2월부터 본격 시행했다. IFEZ 경관관리 목표에 최적화된 경관심의 운영을 위해 매뉴얼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IFEZ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스케일업 챌린지랩’ 1차연도 사업 마무리

IFEZ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등이 운영 중인 ‘스케일업 챌린지랩’의 1차연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학의 스마트시티 등 특화 인프라·스타트업 실증 협력으로 조기 상용화 크게 기여했으며, 계약 체결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에는 산학 협력의 규모를 더욱 확대, 실증 및 조기상용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송도 6·8공구 입주민 IFEZ에 감사패 등 전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아파트 입주민들이 IFEZ의 신속한 주민 불편 해결에 감사패 등을 전달했다. 입주자 대표들은 송도달빛축제공원역 개통과 관련해 R2부지와 송도 16호 공원을 연결해 임시 보행로 조성과 송도2호 공원에 임시주차장을 확보하고 수목식재, 조명시설 등을 갖춘 산책길과 야생화 단지 조성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외국인 친화적인 송도 음식점에 인증제 표지판 부착

IFEZ는 외국인들이 이용하기 편한 송도국제도시 내 9곳의 음식점을 선정하고 ‘외국인 친화 조성 사업장’임을 알리는 인증제 표지판을 부착했다. 외국인 친화사업장 인증제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홍보물을 제작하고 IFEZ글로벌센터 홈페이지와 IFEZ 거주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소셜미디어에 게재하는 한편 맛집탐방 유튜브 촬영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