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 PARTNERS

IFEZ NEWS

글로벌 비즈니스 프런티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라의료복합타운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사업 승인

4월 26일 개최된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에서 청라의료복합타운 공모 추진을 위한 개발 계획 변경(안)이 심의·의결됐다. 이번 심의·의결은 2014년 4월 사업 추진이 시작된 뒤 5년여 만에 이룬 값진 성과다. IFEZ는 청라국제도시 청라달튼외국인학교 인근 26만1,635㎡ 부지에 청라의료복합타운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IFEZ는 청라의료복합타운에 바이오산업 관련 산·학·연 시설과 의료 관광객 편의 시설 집적화를 통해 싱가포르 바이오폴리스, 두바이 헬스케어 시티와 같은 아시아 최고의 의료 복합 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2 업무 협약 체결

5월 16일, IFEZ와 5개 입주 기업이 인천광역시 저소득층 아동 공부방 환경 개선을 위한 IFEZ 행복한 공부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IFEZ 행복한 공부방은 IFEZ 개발 성과를 원도심 지역과 공유하는 지역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IFEZ와 입주 기업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주거 취약 아동·청소년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벽지와 장판 교체, 책상과 책장 등의 학습 교구와 공부방을 마련해주는 활동을 함께 펼친다. 이번 협약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얀센백신, ㈜아이센스, ㈜이너트론,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가 참여했다.

IFEZ Bridge Award 2019 열려

IFEZ Bridge Award 2019가 5월 23일 IFEZ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됐다. IFEZ Bridge Award는 IFEZ 거주 외국인들의 조기 정착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진다. IFEZ 거주 내외국인 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애니 함(미국), 이경신(한국), 워렌 키드(뉴질랜드) 등 개인 3명과 라이프스프링 국제교회(Lifespring Int’l Church-Songdo), 송도 시티 바&레스토랑(Songdo City Bar & Restaurant), 송도 유소년 위원회(Songdo Youth Council Chadwick) 등 3개 단체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2019 IFEZ 업무 토론회 개최

4월 3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IFEZ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시민과 입주 기업 종사자, 유관기관 및 단체, 전문가들이 참석한 업무 토론회가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IFEZ 개청 이후 15년여의 성과를 중간 점검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시민,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종합 토론에서는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중앙정부의 정책 방향, 투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 IFEZ 향후 발전 방향, 원도심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시민들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IFEZ가 발전하기 위한 규제와 정주 여건 개선, 현안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G-Tower 콩코스홀, 미디어 아트 공간으로 탄생

G-Tower 1층 콩코스홀이 최첨단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과 문화·예술이 결합된 미디어 아트 공간으로 탄생했다. IFEZ는 콩코스홀 미디어 아트 설치 작업을 마무리하고 6월 17일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이곳에서는 사회 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송출을 통해 IFEZ 주요 정보, 인천 정책과 날씨, 명소 등 생활·관광 정보, 세계 이슈 등을 사용자가 직접 활용,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빈센트 반 고흐와 구스타프 클림트의 예술 작품을 소재로 한 미디어 아트와 송도, 청라, 영종 슬로건을 이용한 스토리 콘텐츠가 홀로그램 쇼로 펼쳐진다.

IFEZ 거주 외국인 위한 공개강좌 진행

IFEZ가 6월 13일 IFEZ 글로벌센터에서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분쟁 분석 및 해결학과 로랜드 윌슨(Roland B. Wilson)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윌슨 교수는 ‘한국 사회에서 중재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하며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갈등, 분쟁, 의견 대립 등을 중재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강좌에는 국제기구 직원, 인천글로벌캠퍼스 학생 및 직원 등 60여 명의 외국인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