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연구개발 시설 건립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sk바이오사이언스도
송도 바이오클러스트와 함께 합니다

송도국제도시 산업·연구시설용지 내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 공모 결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전을 완료하면 송도에는 국내 바이오기업 ‘빅3’가 모두 입주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센터
업종 :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
설립일 : 2018년 7월 1일
직원수 : 1,002명(2021년 6월 기준)
* 클릭 시 해당 URL로 이동합니다.

협상 후 최종 계약, 2022년 착공

 

SK바이오사이언스는 송도 인천테크노파크 확대조성단지 Sr14 필지(송도동 178-3/면적 30,413.8㎡) 공모에 백신 연구개발 시설 건립을 위한 사업신청서를 제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해당 부지에 본사와 연구소를 건립,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감염성 질환의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IFEZ는 우선협상 지위를 획득한 SK바이오사이언스와의 협상을 거쳐 9월 중 최종 계약 체결 후 2022년에 본사와 연구소를 착공할 예정이다. IFEZ는 지난 6월 말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를 통한 IFEZ의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해 송도 산업·연구시설용지 내 유수 기업·연구소 유치 공모와 관련한 공개모집에 이어 사업신청서 접수와 평가위원회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통보했다. 이원재 IFEZ 청장은 “IFEZ의 연구개발 산업 생태계를 이끌 역량 있는 기업 유치라는 공모 취지에 맞게 바이오 분야 앵커기업이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 계약 체결 및 입주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연구소 건립 위치도
백신 개발 연구